OUR STORY

라이프교회는

목적과 목표가 없는 항해는 길을 잃고 에너지만 소비하게 되듯이,
라이프교회는 그 목표를 성경적인 가치에 두고 있습니다.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을 살리는 실천하는 공동체”,
즉 ‘Logos-Love-Life’의 사역비전을 가진 교회입니다.

LOGOS

이 세상에 많은 가르침과 교훈이 있지만,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중심으로 삼는 교회.

LOVE

예수님이 말씀하신 가장 큰 계명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LIFE

이 모든 것을 삶으로 살아내며,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살리는데 힘쓰는 교회.

founderS

새가족 정착 가이드

A. 예배 후 새가족 환영 (방문카드 작성)

예배 드린 후에 새가족 실에서 함께 정찬을 나누면서 교회소개 및 교회에 처음 온 느낌을 함께 나눕니다. (등록은 예배 전, 후에 교회 사무실에서 받습니다. 방문카드를 작성하고, 사진을 촬영합니다. 미리 하시지 못한분들은 새가족실에서 합니다.)

B. 4주 새가족 오리엔테이션 참여 (새가족 등록카드 작성)

라이프교회가 어떤 교회이며, 성도님들의 삶을 어떻게 인도하고자 하는지 말씀을 통해 안내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매월 첫 주에 시작하며, 4주간 “새가족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합니다. 이 4주간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라이프교회의 존재 목적(3L)과 사역(ABCDE)에 대해 소개 받고, 새가족 등록카드를 작성함으로써 라이프교회의 정회원으로서 교회의 모든 사역과 양육에 참여 하실 수 있게 됩니다.

C. 목장 교회 연결

목장은 기존의 구역(속회)과는 다른 성격의 모임으로서, 라이프교회 안에 또 하나의 작은 교회로 존재합니다. 라이프교회는 이런 작은 목장 교회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교회입니다. 따라서, 목장 교회에 정착 했을 때 진정으로 라이프교회에 정착하는 것이 됩니다. 등록하신 정보를 가지고, 목장 사역팀에서 성도님의 지역, 가정 구성원, 연령에 맞게 적당한 목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존에 목장가족원의 인도로 오신 분들은 자연스럽게 인도된 목장으로 정착하실수 있습니다.

D. 새가족 환영회

매분기, 라이프교회에 등록한 새가족분들을 초대하여 저녁 만찬과 교회에 대해서 알아가는 친교의 시간을 가집니다. 이 시간에는 담임목사님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친밀한 시간이 됩니다. 더불어 소속 목장의 목자, 목녀와 함께 참여하여, 가정 같은 교회를 체험하고, 교회 같은 가정의 비전을 갖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