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족사역 및 정착안내

 

 

새가족 오리엔테이션

1) 일시 : 매주 주일 12:45 – 1:45PM (4주간), 5째주는 모임이 없습니다.

2) 장소 : 새가족실

 

 

순서 제목 인도자 내용
1주 교회소개 담당사역자 라이프교회의 사역철학과 비전을 소개한다.
2주 복음이란 담당사역자

복음의 메세지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3주 침례교회 담당사역자 침례교회의 특징과 역사를 소개한다.
4주 목장안내 담당사역자 목장시스템을 소개하고, 목장선택을 돕는다. 
새가족 정착 가이드
(아래의 과정을 통해 라이프교회에 정착하게 됩니다)

 

 

A. 예배 후 새가족 환영 (방문카드 작성)

예배 드린 후에 새가족 실에서 함께 정찬을 나누면서 교회소개 및 교회에 처음 온 느낌을 함께 나눕니다. (등록은 예배 전, 후에 교회 사무실에서 받습니다. 방문카드를 작성하고, 사진을 촬영합니다. 미리 하시지 못한분들은 새가족실에서 합니다.)

 

B. 4주 새가족 오리엔테이션 참여 (새가족 등록카드 작성)

라이프교회가 어떤 교회이며, 성도님들의 삶을 어떻게 인도하고자 하는지 말씀을 통해 안내해 드리는 시간입니다. 매월 첫 주에 시작하며, 4주간 “새가족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합니다. 이 4주간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라이프교회의 존재 목적(3L)과 사역(ABCDE)에 대해 소개 받고, 새가족 등록카드를 작성함으로써 라이프교회의 정회원으로서 교회의 모든 사역과 양육에 참여 하실 수 있게 됩니다. 

 

C. 목장 교회 연결 

목장은 기존의 구역(속회)과는 다른 성격의 모임으로서, 라이프교회안에 또 하나의 작은 교회로 존재합니다. 라이프교회는 이런 작은 목장 교회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교회입니다. 따라서, 목장 교회에 정착 했을 때 진정으로 라이프교회에 정착하는 것이 됩니다. 등록하신 정보를 가지고, 목장 사역팀에서 성도님의 지역, 가정 구성원, 연령에 맞게 적당한 목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존에 목장가족원의 인도로 오신분들은 자연스럽게 인도된 목장으로 정착하실수 있습니다. 

 

D. 새가족 환영회 

매분기, 라이프교회에 등록한 새가족분들을 초대하여 저녁 만찬과 교회에 대해서 알아가는 친교의 시간을 가집니다. 이 시간에는 담임목사님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친밀한 시간이 됩니다. 더불어 소속 목장의 목자, 목녀와 함께 참여하여, 가정 같은 교회를 체험하고, 교회 같은 가정의 비전을 갖게됩니다.  

 

E. "생명의 삶" 참여

주일 점심시간후에 1-2-3학기 단위로 성경발견학습이 진행됩니다. 여러반이 개설되는데, 김국환 담임목사님께서 인도하시는 “생명의 삶”은 필수과목으로서, 이 과목 이후에 다른 과목을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생명의 삶”을 통해, 담임 목사님을 개인적으로 알게 되며, 목회 방향을 이해하게 됩니다. (침례를 안 받으신 분들은 이 과정을 통해 구원의 확신을 분명히 하고, 침례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F. 훈련 프로그램

이후 성경, 사역 훈련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교회의 사역으로 동참하실수가 있습니다.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