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8 전교인수련회

<라이프교회 전교인 수련회> 5/28-29/2023

“사랑이 사명입니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5월 28일 주일일부터 29일 월요일까지 전교인 수련회를 진행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라이프교회 전교인 수련회는 Lake Texoma 옆에 위치한 Prothro Center(269 Methodist Ln, Pottsboro, TX 75076)에서 진행되었다. 28일 주일 아침 9시 30분부터 등록 및 방 배정을 시작으로 예배를 준비하고 11시부터 주일 예배를 드렸다. 주일예배는 라이프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으로 시작하여, 김도식 안수집사가 대표기도를, 신용호 담임목사가 광고 및 성경봉독 순서를 진행했다. 이번 수련회의 강사로 초청한 이철 목사가 요한일서 4장 7~12절 말씀을 본문으로 ‘사랑은 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이철 목사는 “우리가 이 땅에서 주어진 하루를 즐겁게 살아야 하지만 영원한 것 ‘사랑’을 추구하며 살아야 한다. 우리가 예수 믿고 이 땅에서 사는 이유는 사명을 위함이고 가장 큰 계명은 사랑이다.”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주님의 사명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일”이라고 전하면서, “주님께 배운 우리의 사명으로서 사랑은 첫째로 예수님께서 우리가 지어야 할 죄의 짐을 스스로 지신 것과 같이 우리도 남을 위해서 사랑으로 짐을 지어주는 삶이고, 둘째로 하나님께서 우리와 의미있는 관계를 가지시기 원하셔서 창조주이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사역을 감당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서로에게 의미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의미있는 관계가 되어주는 삶”임을 선포했다. 말씀을 마무리하며 이 목사는 ‘가정, 교회, 각 소그룹, 직장 등에서 사랑의 사명자로 살기로 결단’할 것을 촉구하며 함께 기도했다. 

  예배 후에는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센터 내 식당에서 점심식사 교제를 나누었다. 이어서 오후 1시 30분에는 센터 옆에 있는 Lake Texoma에서 강인모 형제, 이혜진 자매, 신승재 형제의 침례식이 진행되었다. 

  오후 2시부터는 이철 목사의 아내, 심연희 사모의 첫 번째 세미나가 ‘Family가 산다!: 건강한 가정/건강한 관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심연희 사모는 가정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구체적으로 예시를 들며 가정 안에 일어나는 갈등의 원인들을 진단해보며 어떻게 하나님께서 가정을 통해 일하실 수 있도록 우리의 가정을 건강하게 세워갈 수 있을지 강의를 진행하였다. 

  오후 5시부터는 센터 내 Pavilion에서 BBQ파티를 진행했다. 라이프교회 섬김팀에서 준비한 식사와 함께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멋진 호수의 풍경을 바라보며 성도들은 교제를 나누었다. 

  저녁 6시 30분부터는 침례받은 3명의 형제자매들의 간증을 듣고, 함께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7시부터는 심연희 사모님의 두 번째 세미나 ‘Family가 산다!: 삶의 기술: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심연희 사모는 겉으로 드러나진 않지만 삶에 깊이 영향을 미치는 문제들에 대해 다루면서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소통의 단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알아보며 어떻게 하나님 중심의 가정으로 살아갈 수 있을지 강의를 진행했다. 

  두번째 날 29일 일정은 7시 아침 경건회로 시작하였다. 시편 127편의 말씀을 함께 묵상하고 나누며 ‘하나님께서 나를 세우시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가정을 세우시지 않으면?’ 두 가지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다는 시편 127편 1절 말씀을 통해 우리 자신과 가정이 바로 세워지고 사랑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도우심이 필요함을 말했다. 

  이어서 아침식사가 8시부터 진행되었으며, 캠프 내 Cross Point까지 산책을 하였다. 

  계속해서 두번째 날의 마지막 일정 폐회예배가 진행되었다. 라이프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으로 시작하여 이준경 안수집사가 기도를 인도하였다. 이어 강사 이철 목사가 스가랴 4장 1-10절의 말씀을 본문으로 “끝내 이루십니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본문 7절에 하나님께서 큰 산이 평지가 될 것이라고 하셨음을 언급하면서, 우리의 힘으로 능으로 되지 않는 것을 하나님께서 이루실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래서 우리가 겸손히 우리에게 맡겨진 자리에서 순종하며 믿음으로 살아갈 때 결국 하나님께서 이루실 것임을 선포하며, 그 하나님 안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것을 도전하였다.  

  주일학교 Youth 와 Children 에서도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고전 13:13)’라는 주제와 함께 1박2일간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말씀과 함께 다양한 Activity를 진행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봄학기 장년성경공부(매주 주일)가 진행 중이다. KBFT Youth Summer Retreat이 6월 27부터 30일 3박 4일의 일정으로 자마 글로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문의: 박상영 목사).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

주일예배 설교영상
사진으로 보는 라이프교회
LOGOS
이세상에 많은 가르침과 교훈이 있지만,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중심으로 삼는 교회
LOVE
예수님이 말씀하신 가장 큰 계명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LIFE
이 모든것을 삶으로 살아내며,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살리는데 힘쓰는 교회

금주 주보 보기

Contact us

라이프교회가 궁금하신 분,
하나님과 성경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