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9/22/2024
“죄에 숨겨진 사탄의 음모”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9월 22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무엘하 15장 1-37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죄에 숨겨진 사탄의 음모’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본문에서는 회개하지 않은 죄가 장성하여 다윗의 왕권에 가장 큰 위기가 되었던 압살롬의 반역 사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신목사는 이를 통해 사탄이 하나님의 나라를 무너뜨리기 위해 죄의 노예가 된 자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먼저 사탄은 악한 의도를 숨기고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데 집중한다. 본문에서는 죄를 지어 그술에 있다가 3년만에 돌아온 압살롬은 겸손한 모습 보다는 자신이 공식적으로 왕위 계승자가 된 것이 아님에도 병거와 말들과 호위병들을 데리고 다녔는데, 이는 압살롬에게 숨겨진 악한 의도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사탄은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데 집중하는데, 압살롬도 한없이 친근한 모습으로 이스라엘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는 모습을 보인다. 이렇게 압살롬은 다윗과 화해 이후 왕자의 지위를 회복한 후에 주도면밀하게 군사를 모으고 민심을 모으는 모습을 보인다. 결국에 하나님 핑계를 대고 헤브론으로 가서 반란을 일으키는데, 하나님께 합당하지 않은 악한 감정과 생각이 죄를 낳고, 그 죄가 장성하여 더 큰 죄로 이끄는 사탄의 음모를 보게 된다. 신목사는 죄에 대하여 철저한 회개로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여 이러한 사탄의 음모에 넘어가지 않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는 성도가 되길 축언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성경공부(사도행전, 성경탐험)가 진행 중이며, 평일 성경공부(바울서신1)는 10월 첫째 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총 목자목녀모임이 금일 성경공부 후 진행되었다. 창립 10주년 감사예배가 10월 6일 오전 11시에, 야외예배가 10월 13일 Lions Club Park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