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3/21/2021
“하나님을 위한 삶을 살자”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는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3월 셋째주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는 주님이 원하시는 선한 삶을 살아가기로 결단하는 주일 예배를 드렸다.
신용호 담임 목사는 사무엘상 24장 1-22절 성경본문을 갖고 ‘하나님을 위한 삶을 살자’라는 제목의 설교를 전했다.
신 목사는 다윗이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사울이 동굴 속에서 무방비 상태에 놓여있는 상황에서 하나님께 기름 부은 자를인간이 해하면 안 된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사울을 죽이지 않은 그의 선택은 하나님 앞에서 자기 자신을 내려놓은삶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신용호 목사는 “사울은 사람중심적인 삶을 살았지만, 다윗은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사는 자였기 때문에 하나님 뜻에합당한 선택을 할 수 있었다”며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순종하며, 하나님의 결정을 기다리는 하나님 중심의 삶을살아야 한다”고 설교했다.
설교를 마무리하며 신 목사는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할 때, 우리의 힘과 능력이 되어 주시고, 우리를 선한 길로인도하시고 축복하신다”며 라이프교회 성도들에게 고단한 인생의 여정에서도 오직 하나님을 위한 선한 삶을 살아가길독려했다.
라이프교회는 3월 마지막주 고난주간을 맞이해 ‘예고길-예수님의 고난을 함께 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를 본당과 온라인을 통해 오는 29일(월)부터 4월 2일(금)까지 오전 6시에 진행한다.
또한 4월 4일 부활절 예배는 장년과 교육부 어린이, 청소년들이 모두 함께 모여 특별 연합예배로 드린다. 이날 예배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함께 기뻐하고 감사하는 특별 순서로 이뤄질 예정이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겨울이 지나고 파릇파릇한 봄이 시작하는 시즌을 맞이해 라이프교회는 다음주(28일) 주일 2부 예배 후 봄맞이 교회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