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9/4/2022
“안식일의 주인”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2년 9월 4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6장 1-5절을 본문으로 “안식일의 주인”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목사님은 본문에서 바리새인들이 안식일에 율법을 지키지 않은 제자들을 책망하는 모습과 예수님의 답변을 통하여 안식일의 바른 의미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목사님은 율법은 본래 죄를 깨닫게 하여 하나님께로 돌이키게 하기 위한 것으로 바리새인들처럼 이 율법을 통해 자신의 의로움을 드러내며 누군가를 정죄하는 것 아니라 자신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살고 있는지 점검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게 하기 위한 것임을 강조하셨다. 그래서 목사님은 안식일 또한 나의 안식을 위하여 보내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거룩하게 보내야 하는 날임을 말씀하시면서, 우리 자신이 새 언약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뜻에 합당한 삶을 보내고 있는지 계속 점검하며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하여 행하신 일을 기억하고 하나님과의 온전한 관계를 이루기 위하여 힘쓸 것을 권면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 주일성경공부가 오늘부터 시작되며 시간은 주일 오후 1시이다. 제3기 제자훈련 Step 3가 9월 7일 수요일부터 재개된다. 침례식이 9월 26일 주일 2부예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침례식 교육이 18일 주일에 진행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