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1/13/2022
“하나님을 사랑하는 공식”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2년 11월 13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7장 36-50절을 본문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공식”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목사님은 회개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을 더 사랑하게 함을 언급하시면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하나님을 사랑하는 공식 두가지를 말씀하셨다. 첫째로 많은 회개는 하나님을 더욱 많이 사랑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바리새인 시몬의 집에서 만찬을 나누실 때, 죄를 지은 여인이 찾아와 죄 용서함에 감격하여 눈물로 예수님의 발을 적시고, 머리털로 그 발을 닦고, 입을 맞추고, 향유를 부었다. 목사님은 이 여인이 죄에 대한 진실된 회개가 있었기에 예수님을 사랑하게 되었음을 말씀하셨다. 반대로 적은 회개는 하나님을 덜 사랑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예수님을 초대한 바리새인 시몬은 예수님께서 여인을 대하는 태도를 보고 오히려 예수님을 판단하였다. 예수님은 더 큰 죄를 용서받은 자가 주님을 더 많이 사랑하게됨을 말씀하시면서 시몬의 회개하지 않는 교만함을 말씀하셨다. 목사님은 우리가 믿음 생활을 소홀하게 되면 죄에 둔감하여지고 회개하지 않으며 자신의 의로 남을 판단하는 모습을 갖게 됨을 말씀하시면서 여인과 같은 진정한 회개가 있을 때 주님을 진실로 사랑할 수 있게 됨을 말씀하셨다. 그래서 목사님은 우리 모두 죄인이기에 참된 회개를 통하여 하나님을 더 사랑하여 날마다 사랑과 은혜로 가득하며 참된 평안을 누리는 자가 될 것을 권면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선교감사예배가 밀알 선교단의 채경수 목사님을 모시고 11월 20일 추수감사주일에 있으며, 추수감사절 과일 장식으로 모여진 과일들을 예배 후 지역 경찰서와 소방서에 추수감사절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성탄절 예배 준비모임이 11월 20일 주일 예배 후 본당에서 있다. 라이프101이 12월 6일부터 라이프 201이 1월 3일부터 각각 시작될 예정이다. 제직세미나가 SWBTS 김인허교수님을 모시고 12월 11일 오후 1시에 진행된다. 12월 18일 2부예배 후 신도 정기사무처리회가 있을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