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7/23/2023
“화를 당할 자이십니까?”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7월 23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11장 37-54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화를 당할 자이십니까?’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본문을 통해 신앙생활의 햇수와 관계없이 믿음의 중심이 바로 서지 못하면 위선자가 될 수 있음을 전하며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과 율법교사들을 왜 책망하게 되셨는지 말씀을 전했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의 속과 겉이 다른 외식적인 신앙의 모습을 책망하셨는데, 신목사는 그 이유가 그들이 비록 율법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관습과 전통이 만들어지기까지 잘 지켰으나 정작 가장 중요한 공의와 하나님의 사랑을 버려 실제로는 거룩하지 않은 위선적이며 교만하고 자신의 죄를 감추는 모습이었기 때문임을 말했다. 이어 예수님은 율법교사들의 삶을 책망하셨는데, 신목사는 그들이 자신들은 규범을 지키지 않으면서 백성들에게 지킬 것을 강조하고 강요하며 자신들의 죄를 감추고 회개하지 않았으며, 하나님께서 주신 단순한 진리를 애매하고 복잡하게 만들어 잘못된 지식을 가르치는 행위가 있었기 때문임을 말했다. 신목사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철저히 순종할 뿐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의 핵심인 공의와 사랑을 실천해야 함을 강조하면서, 우리 모두 하나님을 알아가기에 힘써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를 것을 권면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교육부서 교사간담회가 금일(23일) 주일 오후 3시에 있을 예정이며, Youth Lock-In이 금일(23일) 주일 저녁 7시부터 24일 월요일 오전 10시까지 교회에서 진행된다. 주일학교 Children VBS가 8월 3일(목)부터 6일(주일)까지, 4일간 본 교회에서 진행된다(문의: 조원기 전도사). 교회 창립 9주년 감사예배가 8월 6일 주일 오전 11시에 연합으로 드리며, 이어서 교육부 진급식이 진행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