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7/30/2023
“두려워해야 할 분을 두려워하라!”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7월 30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12장 1-12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두려워해야 할 분을 두려워하라!’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우리가 올바른 신앙을 가지기 위해서는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자신을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한데, 특별히 본문에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이 복음의 일꾼으로 온전히 설 수 있도록 그들이 가져야 할 모습에 대해 주신 말씀을 전했다. 먼저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누룩이 가진 특성을 비유하며 외식하지 말라고 말씀하셨는데, 신목사는 신앙생활을 오래 한 사람일수록 이와 같은 모습을 갖기 쉬운 모습이기에 우리는 삶 속에서 날마다 말씀과 기도를 통해 이러한 모습이 자신과 공동체 안에 나타나지 않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본문에서 예수님은 두려워할 자를 두려워하라고 말씀하셨는데, 신목사는 위선적인 믿음이 세상을 하나님보다 더 두려워하게 만들고 결국엔 하나님 앞에 죄를 짓게 만들지만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삶을 살면 육신의 소욕을 이기고 성령 충만함으로 고난을 이기고 복음의 일꾼으로 설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러므로 신목사는 최후의 심판자이신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 뜻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는 라이프 교회 성도가 될 것을 권면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주일학교 Children VBS가 금주 8월 3일(목)부터 6일(주일)까지, 4일간 본 교회에서 진행된다(문의: 조원기 전도사). 교회 창립 9주년 감사예배가 8월 6일 주일 오전 11시에 연합으로 드리며, 이어서 교육부 진급식이 진행된다. VBS로 인해 새벽예배(화,수)와 금요찬양예배는 없다. 장년 주일 성경공부가 8월 13일 주일 개강하며, LIFE301이 8월 16일 수요일부터 진행된다. LIFE Youth를 담당하던 박상영 목사가 오늘까지 사역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