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9/10/2023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9월 10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13장 1-9절 말씀을 중심으로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우리에게 죄에 대하여 자신에게는 관용하면서 남에게는 엄격한 약함이 있음을 말하면서 예수님은 이에 대하여 어떻게 말씀하셨는지 전했다. 먼저 본문에서 예수님께서는 죄의 종류와 관계 없이 회개가 없이는 용서받을 수 없으며 그에 대한 심판이 있을 것을 말씀하셨는데, 신목사는 예수님의 관심이 우리가 다른 사람에 대해 갖는 비난의 모습이 아닌 자신의 죄에 대해 얼마나 회개하고 하나님 앞에 정결한 모습을 갖는지에 있음을 말했다. 또한 형식적인 회개가 아닌 성령님의 은혜 안에서 열매를 맺는 온전한 회개를 할 때에 우리는 변화된 삶을 살아갈 수 있으며 각 개인과 교회에 주신 사명을 감당하는 삶을 살아가게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래서 신목사는 우리 모두 날마다 말씀을 통해 자신을 살피고 날마다 기도를 통해 자신의 죄를 회개하는 삶을 살아갈 것을 권면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 주일 성경공부와 LIFE301이 각각 진행 중이다. 새가족환영회가 9월 마지막주 24일 주일 예배 후 본당에서 진행된다. 야외예배가 10월 8일 주일 오전 11시에 있을 예정이며, 우천시 한 주 연기되어 15일에 진행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