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0/22/2023
“하나님이 구하시는 것”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10월 22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김종훈 목사는 미가 6장 6-16절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이 구하시는 것’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김목사는 미가 선지자는 출신이 불분명한 작은 자였으나 죄가 관영한 이스라엘에 하나님의 의와 뜻을 선포하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살았음을 설명하며, 어떻게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것을 행하며 살아갈 수 있을지 말씀을 전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강대국의 위협이 없는 잠시 주어진 평화가 영원할 것처럼 자신의 안위를 살피고, 재물을 모으고, 하나님이 아닌 이방을 의지하며 살았는데, 김목사는 이 때에 이스라엘에게 선포되어진 미가 선지자의 메시지가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됨을 언급하면서 우리도 하나님께 회개하며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목사는 우리의 신앙생활이 형식적으로 되어가지 않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며, 주님께서 이미 말씀하여주신 그 뜻을 온전히 행하기 위하여 애쓸 것을 요청했다. 그럴 때에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하나님과 행하는’삶을 살아갈 수 있음을 전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 주일 성경공부와 LIFE301이 각각 진행 중이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Fall Festival이 ‘영의 전신갑주를 입자!’라는 주제로 10월 29일 주일 오후 1-4시에 본 교회에서 진행된다. 성탄절을 맞아 미전도 종족 어린이들에게 선물과 함께 복음을 전하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선교사역에 동참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