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1/12/2023
“지금이 최선을 다할 때입니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11월 12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14장 15-24절 말씀을 본문으로 ‘지금이 최선을 다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본문에는 예수님께서 한 바리새인의 초청을 받아 그 곳에 모인 바리새인들에게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자들에 대한 말씀을 주시는데,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의 우월의식을 비유를 통하여 책망하신다. 신용호 목사는 예수님의 비유를 설명하며 우월의식에 사로잡힌 바리새인들은 천국잔치로 초청하신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아 오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한채 외형적인 것에 집착하며 살았는데, 마치 아직 하나님의 나라가 완전히 임하지 않았는데, 마치 그 나라에 들어간 것처럼 착각하며 방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믿음의 생활을 경주에 비유한 사도 바울의 말씀을 인용하며, 이와 같이 믿음의 삶에 최선을 다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비유에서 초대를 거절한 사람들과 같이 오늘날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초청한 잔치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현실을 언급하면서 이러한 태도를 버리지 않는다면 정작 잔치에 참여하지 못하게 될 수 있음을 기억하고, 지금 하나님께 드려야 할 예배, 말씀, 기도, 전도에 힘쓰는 라이프교회가 될 것을 전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예배 중에 제 4기 제자훈련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가을학기 장년 주일 성경공부가 진행 중이다. 11월 19일 추수감사주일예배는 선교감사예배로 위클리프 성경번역 선교회의 민동식 & 한지은 선교사님이 말씀을 전해주실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