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2/24/2023
“우리를 위해 오신 예수님을 잘 맞이합시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12월 24일 성탄감사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2장 4-7절 말씀을 본문으로 ‘우리를 위해 오신 예수님을 잘 맞이합시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성탄절이 예수 그리스도를 기념하는 날임에도 사람들이 산타클로스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 것은 본질에서 벗어나 이 시즌을 통해 이득을 얻으려는 정치인들과 사업가 등 세상에 의해 변질되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예수님께서 오신 당시에도 말씀대로 예언대로 오신 분이심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기득권을 포기하지 않은 자들 때문에 예수님은 환영받지 못했음을 언급하면서 우리의 모습을 돌아볼 것을 말했다. 그러므로 신목사는 예수님이 우리가 가진 믿음의 본질이며 우리가 누릴 영생의 근원이시기에 우리의 삶 어디에서든 하나님께 대한 예배와 찬송이 넘쳐야 하고, 감사와 은혜의 고백이 넘치는 삶을 살 것을 권면했다.
2부 순서로는 각 부서가 참여하는 성탄 공연이 진행되었다. 워십댄스, 합창, 현악 연주, 클라리넷 연주, 스킷 드라마 등 다양한 순서가 진행되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신도정기사무처리회가 12월 31일 주일 2부예배 후, 송구영신예배가 같은 날 저녁 7시 30분에 있을 예정이다. 같은 날 송구영신예배 후 Youth Lock-In이 교회에서 진행된다. 신년예배가 1월 7일 주일 오전 9시와 11시에 각각 진행되며, 예배 후 신년맞이 전교인 윷놀이가 있을 예정이다. 주일 장년 성경공부가 2024년 2월 첫째 주일부터 시작되며, 담임목사가 인도하는 ‘성경탐험’ 성경공부반이 개설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