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0/13/2024
“염려하지 말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10월 13일 야외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빌립보서 4장 6~7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염려하지 말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좋은 날씨 속에 함께 야외에 나와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말씀을 시작한 신목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친밀하게 만드는 영적인 교제이자 하나님의 뜻 안에서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영적인 호흡인 기도에 대한 말씀으로 성도들을 격려했다. 본문에서 염려가 많은 빌립보 성도들에게 사도 바울은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라고 말씀하고 있는데 그 이유로 두가지를 들었다. 먼저는 하나님께서 자기 자녀를 지켜 주시고 돌보아 주시기 때문이라고 하며 하나님은 우리에 대한 모든 것을 아시고 해결해 주실 수 있는 능력의 하나님이심을 강조했다. 이어 두번째 이유로는 하나님께서 자기 자녀의 기도를 들으시기 때문인데 특별히 ‘감사함으로’ 기도하라는 바울의 말은 우리가 기도할 때 기도를 받으시는 하나님께 초점을 맞출 때, 우리의 모든 삶이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진다는 믿음의 고백임을 전했다. 이처럼 날마다 모든 염려를 주께 맡기고 모든 일들에 대해 감사함으로 기도하는 라이프교회 가족들이 될 것을 축복했다.
Lion’s Club Park에서 진행된 야외예배는 예배 후 식사 친교와 레크레이션이 진행되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성경공부 ‘사도행전’, ‘성경탐험,’ ‘바울서신1’ 이 각각 진행 중이다. 선교후원을 위한 야드세일이 11월 2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교회 잔디밭(Main Street 방향)에서 있을 예정이며, 이어 11월 3일 주일 오후에는 가을맞이 교회 대청소가 진행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