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2/8/2024
“말씀대로 오신 예수님”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12월 8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이사야 9장 6-7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말씀대로 오신 예수님’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우리가 인생을 살다 보면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고난을 겪게 되지만 이러한 고난이 절망적이지 않은 것은, 믿는 자에게는 이 고난이 하나님의 동행하심과 이끄심을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며 믿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을 만나 구원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라고 전하며 분열왕국 시기에 있었던 위기 상황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구원의 기회, 한 아기를 통한 구원의 메시지의 두가지 특징을 다루었다. 신목사는 첫째로 하나님께서는 완전히 확증된 구원자이신 메시아를 준비하셨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완전한 변화를 주실 메시아를 준비하셨다는 것을 들었다. 무한하신 하나님께서 주신 메시아에 대한 약속은 이미 이루어진 것이기에 신뢰할 수 있으며, 그 예수님은 인간의 가장 본질적인 문제인 죄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해 주실 수 있는 분이시기에 우리는 사도 바울과 같이 고난 중에도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기뻐하고 소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리하여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말씀대로 오신 예수님을 잘 알고 믿으며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것을 믿으며 그 분만을 의지하는 라이프교회가 될 것을 권면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성경공부 ‘사도행전’, ‘성경탐험,’ ‘바울서신1’ 이 각각 진행 중이며, 이번 주간(8일)에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 성경통독의 마지막 주차가 진행되어 2024년 성경통독이 마무리된다. 12월 넷째 주일(22일)은 성탄감사예배로 드리고, 12월 31일 저녁 7시 30분에는 송구예배, 1월 5일에는 신년예배로 드린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