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2/4/2024
“The Gift of Vision”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2월 4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오늘 예배는 자녀들과 함께하는 예배로 원천침례교회의 담임이며 중앙기독학교의 이사장인 김요셉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김요셉 목사는 히브리서 11장 23-27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The Gift of Vision’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카자흐스탄에서 한국 선교사 자녀들이 다니는 국제학교에서 부모와 자녀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들을 보면서 어떤 말씀을 그들에게 전해야 할까 기도하던 중 오늘의 본문이 떠올랐다고 말씀을 시작한 김목사는 본문에 등장하는 모세의 이야기가 나의 이야기이자 수많은 이민자들이 겪는 이야기임을 고백했다. 김목사는 한국인인지 타국인인지 자신의 정체성이 헷갈리는 위기 속에서 깨달은 사실은 이 위기가 근본적으로는 자신의 믿음에 혼란이 있었기 때문임을 언급하며 성경적 믿음이 무엇인지 본문을 통해 설명했다. 믿음은 우리의 선택임과 동시에 하나님의 은혜임을 설명하며, 이 믿음은 우리의 관점을 바꾸며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변화시킴을 강조했다. 히브리서 기자가 본문에서 모세의 부모가 당시 상황을 원망할만 하지만 믿음으로 하나님의 눈으로 그 아이 모세를 바라보고 상황을 바라보았기에 믿음의 삶을 살아낼 수 있었다고 기록한 것처럼 우리의 인생 속에서도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믿음의 삶을 살 것을 축언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오늘부터 주일 장년 성경공부(Explorer the Bible: 창세기)와 담임목사가 인도하는 ‘성경탐험’ 성경공부반이 시작되었다.새가족환영회가 2월 25일 주일 2부예배 후 있을 예정이며, 봄맞이 교회 대청소가 같은 날 점심식사 후 있을 예정이다. 3월부터 영유아부(LOGOS KIDS) 사역이 시작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