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3/17/2024
“영생을 얻으셨나요?”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3월 17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18장 18-34절 말씀을 본문으로 “영생을 얻으셨나요?”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영생은 하나님의 전적인 주권으로 선물로 주어지는 것이기에 사람들이 인정할 만한 조건 등은 영생과 상관이 없다고 말씀을 시작하며 예수님께서 왜 본문에 등장하는 관리에게 여전히 부족한 것이 있음을 말씀하셨는지 전했다. 먼저 그는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했다. 예수님은 자신을 선한 선생님이라고 부르는 그 관리에게 오직 하나님만이 선한 분이시라는 말씀을 해주시며 세상의 윤리적 기준이 아닌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선의 기준을 가져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이어 두 번째로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대로 알지 못했다. 이들은 율법의 내용을 표면적으로는 지켰으나, 율법의 근본인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일은 정작 행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로 그가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지 않았다. 그들은 하나님보다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 많았고, 하나님의 뜻을 위해 그것들을 포기하지 못했다. 신목사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는 말씀에 기록된 하나님과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깨달아 하나님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예수님과 연합되는 삶을 살 때, 영생이 선물로 주어질 것임을 전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주일 장년 성경공부(Explorer the Bible: 창세기)와 ‘성경탐험’(구약기초) 성경공부반이 진행 중이다. 24일 종려주일에는 침례식이 있을 예정이다. 고난주간 특별저녁기도회가 25일-28일(월-목) 저녁 8시에, 성금요일 예배가 29일 금요일 저녁 8시에 교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난민들을 위한 블락파티선교가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포트워스 난민아파트에서 진행된다. 부활절 예배가 31일 주일 오전 11시에 부서연합으로 진행되며, 예배 중에 주의 만찬이 있을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