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3/24/2024
“우리의 왕이 임하시는 날”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3월 24일 종려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스가랴 9장 9절 말씀을 본문으로 “우리의 왕이 임하시는 날”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그리스도인은 예수님께서 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대로 말하고 행하는 삶을 살아가는 자들이기에 만약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지 않고 행하지 않는다면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 될 수 없다고 말씀을 시작하며 예수님은 우리의 왕으로 오신 분이심을 전했다. 마태는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을 묘사하며 스가랴 선지자의 말씀을 인용하였는데, 예수님을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자신의 생명도 내어 주신 ‘진실하시고 겸손하신 왕’이심을 강조했다. 스가랴 선지자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포로에서 해방시킬 강력한 왕을 원했지만,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말씀은 평화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이었고, 그 예수님은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 성에 입성하셨다. 신목사는 만약 우리가 자신의 기분과 유익에 따라 말씀을 대한다면 호산나를 외치다가 십자가에 못박으라고 외친 이스라엘 백성들과 같이 예수님을 언제든지 배반할 수 있을 것임을 경고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겸손하게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우리의 구원자이시며 왕이심을 믿고 온전히 순종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갈 것을 권면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주일 장년 성경공부(Explorer the Bible: 창세기)와 ‘성경탐험’(구약기초) 성경공부반이 진행 중이다. 고난주간 특별저녁기도회가 ‘주를 따르라!’라는 주제로 내일 25일부터 28일까지(월-목) 저녁 8시에, 성금요일 예배가 29일 금요일 저녁 8시에 교회에서 진행된다. 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블락파티선교가 30일 오후에 포트워스 난민아파트에서 진행된다. 부활절 예배가 31일 주일 오전 11시에 부서연합으로 진행되며, 예배 중에 주의 만찬이 있을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