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4/28/2024
“하나님이 옳습니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4월 28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무엘하 3장의 본문을 중심으로 ‘하나님이 옳습니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지속되는 전쟁 속에서 다윗의 집이 강하여지고 사울의 집은 약해지게 된 것은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주신 언약을 이루시고자 그와 함께 하셨고 승리를 주셨기 때문임을 언급하며 이와 반대로 본문에는 이러한 하나님의 섭리와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이 있음을 나열했다. 먼저 하나님의 뜻을 따르지 않고 여전히 세상의 정치를 따르는 사람들인데, 그 예로 본문에서 아브넬은 권력을 갖게 되면서 사울의 첩과 동침하며 교만한 행동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반면 다윗도 세상의 정치적 방식인 여러 아내를 취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하나님을 마음의 중심으로 사랑하였기 때문에 그의 모습을 통해 하나님께서 다시 일으키셔서 그 뜻에 합당하게 세우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은 하나님의 성품을 따르지 않고 인간의 감정을 따르는 사람들인데 아브넬은 자신을 책망하는 이스보셋에게 뉘우치는 모습을 보이기 보다는 매우 분하게 여기고 소리를 지르며 자신을 드러내었고, 결국엔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된다. 그러나 다윗은 이 모든 과정을 하나님의 공의와 섭리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을 볼 수 있다. 신목사는 다윗이 이렇게 행할 수 있었던 것은 헤브론에서의 시간을 통해 왕으로서 훈련되어지고 믿음이 성숙하게 되었기 때문임을 전하며, 우리가 하나님의 일꾼으로서 훈련되어지고 성숙하게 될 수 있는 곳이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이기에, 지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며 그 뜻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야 함을 강조했다. 그럴 때에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모든 일이 옳다는 것을 깨달아 믿음으로 살아가는 하나님의 일꾼이 될 것임을 전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주일 장년 성경공부(Explorer the Bible: 창세기)와 ‘성경탐험’(구약기초) 성경공부반이 진행 중이다. 선교 후원을 위한 Yard Sale이 5월 4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교회 잔디밭에서 진행되며, 이어 과테말라 단기선교가 7월 22일부터 17일까지 (월-토)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나새라 선교팀장). KBFT 유스 여름 수련회가 6월 24일부터 27일(월-목)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Camp Compass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