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5/12/2024
“부모님을 공경합니다.”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5월 12일 Mother’s Day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신명기 5장 16절의 본문을 중심으로 ‘부모님을 공경합니다.’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오늘날 세월이 흐를수록 부모님을 공경하는 모습이 사라지고 있는 모습을 언급하며,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자녀들에게 부모를 공경하라고 말씀하시면서 동시에 영의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경외하고 공경하길 바라심을 설명했다. 하나님께서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을 십계명 중 이웃사랑에 해당되는 계명의 첫번째로 두신 것은 이것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며 가정에서 부모를 사랑으로 공경할 때 비로소 이웃에 대한 사랑의 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임을 말했다. 사도바울은 에베소서에서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그럴 때에 형통의 복을 받을 것임을 말했다. 신목사는 하나님께서는 부모를 하나님의 대리자로 세우신 것이기에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곧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더 나아가 진정한 아빠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경외하고 공경함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자녀들이 될 것을 권면했다. 설교 후 다함께 어머니의 은혜를 부르며 자녀들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꽃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주일 장년 성경공부(Explorer the Bible: 창세기)와 ‘성경탐험’(구약기초) 성경공부반이 진행 중이다. 전교인 일일수련회가 5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회에서 진행된다. KBFT 유스 여름 수련회가 6월 24일부터 27일(월-목)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Camp Compass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테말라 단기선교가 7월 22일부터 17일까지 (월-토)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나새라 선교팀장).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