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5/19/2024
“섭리와 반응”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5월 19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무엘하 4장의 말씀을 중심으로 섭리와 반응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하나님께 대한 온전한 신앙의 모습을 갖는데에 있어 예수님 중심의 좋은 습관이 반드시 필요한 요소임을 전하며 말씀을 시작한 신목사는 본문에서 하나님께서 자신의 나라를 이루어 가시는 가운데 나타나는 사람들의 두 가지 모습을 살펴보았다. 먼저는 우리가 주님의 나라가 임하는 날까지 항상 영적으로 깨어있는 삶을 살아야 함을 전했다. 본문에서 북이스라엘의 왕으로 세워진 이스보셋은 위기 속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기 보다는 왕으로서 무능력하고 무기력한 모습으로 사람을 두려워하다가 죽임을 당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목사는 예수님을 믿는 자라면, 말씀을 따라 자기 안에 내주하시는 성령님을 따라 살아가려는 모습이 반드시 있어야 함을 강조하며 그렇지 않는다면 이스보셋처럼 영적으로 잠든 자와 같은 모습이 될 수 있기에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예수님께 모아 영적으로 깨어 있을 것을 권면했다. 이어 신목사는 주님의 나라가 임하는 날까지 항상 하나님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삶을 살아야 함을 전했다. 본문에 바아나와 레갑은 자신을 위해 살면서 하나님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고 있는 모습을 묘사하는데, 신목사는 이와 같은 모습은 신앙의 기회주의자라고 정의하며 신앙적인 것 같으나 가장 불신앙적인 모습임을 말했다. 따라서 비록 연약함으로 인해 실수하고 죄를 짓는다 할지라도 다윗이 가진 모습처럼 죄의 자리에서 돌이켜 회개하고 하나님 앞에 바로 서기 위해 애쓰는 영적인 습관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며, 이와 같이 영적으로 깨어 모든 일을 하나님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자가 되길 권면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상반기 주일 장년 성경공부(Explorer the Bible: 창세기)와 ‘성경탐험’(구약기초) 성경공부반이 오늘까지의 일정으로 마무리 되었다. 전교인 일일수련회가 다음 주일(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회에서 진행된다. KBFT 유스 여름 수련회가 6월 24일부터 27일(월-목)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Camp Compass(Denton,TX)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테말라 단기선교가 7월 22일부터 17일까지 (월-토)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나새라 선교팀장).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