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6/23/2024
“질그릇 안의 보배, 그리스도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6월 23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고린도후서 4:7-15의 말씀을 중심으로 ‘질그릇 안의 보배, 그리스도인’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본문에서 사도 바울은 자신을 포함한 그리스도인을 그릇에 비유하고 있다. 특별히 질그릇에 비유한 이유는 먼저 당시 그리스도인들이 사회적으로 질그릇과 같은 존재였기 때문인데, 그리스도인들은 우상에게 절하지 않았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에게 많은 핍박을 받아 깨지기 쉬웠다. 두번째로 그릇의 가치는 무엇을 담고 있는지가 더 중요하기 때문인데, 그리스도인은 보배, 즉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의 빛을 담고 있어 하나님께 사용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때로 우리의 믿음과 마음과 태도가 질그릇과도 같아 고난과 시험을 두려워하고 낙심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품은 보배이신 예수님을 바라보지 못하기 때문이며, 우리 자신이 질그릇과 같은 존재임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바울은 모든 상황 속에서도 항상 예수님을 바라보며 살아갈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이 연약한 질그릇과 같은 존재임을 알고 하나님께서 자신을 지켜주신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끝까지 복음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었다. 그러므로 신목사는 큰 능력이 하나님께 있으니 우리 안에 계신 보배이신 주님을 바라볼 때 우리의 삶에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사용하실 것임을 전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KBFT 유스 여름 수련회가 6월 24일부터 27일(월-목)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Camp Compass(Denton,TX)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과테말라 단기선교가 7월 22일부터 17일까지 (월-토)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나새라 선교팀장).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