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8/11/2024
“언약 안에 있는 자”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8월 11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무엘하 9장 1-13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언약 안에 있는 자’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본문은 다윗이 사울의 자손인 므비보셋에게 은총을 베푸는 장면이 나오는데, 다윗이 그에게 은총을 베푼 이유는 오래 전에 요나단과 맺은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이 장면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맺은 언약을 상기시키는데, 하나님은 인간과 맺으신 일방적인 언약을 신실하게 지키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것을 들 수 있다. 또한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과 맺은 언약이 있는데, 신목사는 하나님께서 자신이 맺으신 언약을 대하는 것과 다윗이 요나단과의 언약을 기억하고 지킨 것처럼, 그리스도인들도 하나님과의 언약,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지체로서 언약을 지켜야함을 강조했다. 또한 이러한 모습이 하나님께 대한 사랑의 표현임을 전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며 언약을 지키며 살아가는 성도들이 되길 축복했다.
이어서 교육부 어린이와 학생들의 진급식이 진행되었다. 새로운 학년으로 진급하는 아이들을 축복하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금일 예배에서 교육부 진급식이 진행되었다. 장년성경공부(사도행전, 성경탐험)이 한 주 미뤄져 다음 주일(18일)부터 시작되며, 평일 성경공부(제자훈련, 바울서신)이 9월부터 첫째주부터 진행된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