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9/15/2024
“하나님의 공의 VS 사람의 생각”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9월 15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무엘하 14장 1-33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의 공의 VS 사람의 생각’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사무엘하 11장에서 18장까지 총 8장에 걸쳐서 다윗의 죄와 영적 타락 그리고 죄의 결과에 대하여 기록된 것은 그만큼 하나님께서 죄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게 여기시고 죄가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임을 설명하며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공의에 합당한 가치관의 변화가 있어야 함을 전했다. 신목사는 먼저 우리가 사람의 이익보다 하나님의 공의를 먼저 취하는 태도를 가질 때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 수 있다고 전했다. 본문은 압살롬을 대하는 다윗의 태도는 왕위 계승이라는 인간적인 생각에 따른 것이었으며, 그의 부하 요압 또한 하나님의 공의가 아닌 자신의 이익을 따라 다윗을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결국에 더 큰 죄악에 빠지게 됨을 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신목사는 사람의 감정보다 하나님의 공의를 먼저 취하는 태도를 가질 때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 수 있음을 전했다. 본문은 아들 압살롬에 대한 다윗의 잘못된 사랑은 진정한 회개로 이끌지 못했고 결국 더 큰 문제를 일으키게 되었음을 기록하고 있는데, 신목사는 이처럼 우리가 하나님의 공의에 합당한 삶을 살지 않을 때 말과 행동과 삶의 모든 것이 죄악에 빠지게 됨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공의에 따라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며 하나님 중심으로 살 것을 권면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성경공부(사도행전, 성경탐험)가 진행 중이다. 9월 한 달간 매 주 목요일 드리머스 워십팀의 찬양집회가 본 교회에서 진행된다. 평일 성경공부(바울서신1)이 10월 첫째 주부터 진행된다. 창립 10주년 감사예배가 10월 6일 오전 11시에, 야외예배가 10월 13일 Lions Club Park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