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9-8 LIFE Church Ministry

<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9/8/2024

“죄의 대가”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4년 9월 8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무엘하 13장 1-39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죄의 대가’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본문은 전에 다윗이 지은 죄에 대한 대가로서 그의 주변에서 일어난 사건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 사건은 마치 다윗 자신이 지은 죄와 유사함을 볼 수 있다. 그 사건은 다윗의 아들인 암논이 이복 여동생인 다말을 욕되게하고 이후에 압살롬에게 살해당하게 된다. 신목사는 “우리의 씨름은… 악한 영들을 상대함”이라는 말씀처럼 악한 영은 우리를 넘어지도록 공격하며 우리가 하나님의 아닌 자신에게 집중된 삶을 살 때 공격에 넘어가 죄에 빠지게 됨을 언급하며 다윗이 그리고 암논이 그렇게 죄에 빠지게 되었음을 설명했다. 또한 그럼에도 다윗은 자녀들의 죄에 대해 분노할 뿐 아무런 대처가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신목사는 죄에 대하여 무감각해짐으로 일어난 일임을 강조하며 죄가 하나님의 말씀을 왜곡하고 변질시키고 대적하게 만들고 자신을 정당화시키는 수단으로 사용하게 됨을 경고했다. 따라서 항상 주님 보시기에 합당한 모습으로 살아가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거울 삼아 자신의 모습을 살펴보면서 회개하고 순종하는 라이프교회가 되길 축언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장년성경공부(사도행전, 성경탐험)가 진행 중이다. 9월 한 달간 매 주 목요일 드리머스 워십팀의 찬양집회가 본 교회에서 진행된다. 평일 성경공부(바울서신)이 10월 첫째 주부터 진행된다. 창립 10주년 감사예배가 10월 6일 오전 11시에, 야외예배가 10월 13일 Lions Club Park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

주일예배 설교영상
사진으로 보는 라이프교회
LOGOS
이세상에 많은 가르침과 교훈이 있지만,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중심으로 삼는 교회
LOVE
예수님이 말씀하신 가장 큰 계명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LIFE
이 모든것을 삶으로 살아내며,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살리는데 힘쓰는 교회

금주 주보 보기

Contact us

라이프교회가 궁금하신 분,
하나님과 성경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