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4/6/2025
“예수님께 받은 사명”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5년 4월 6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사도행전 20장 22-24절의 말씀을 본문으로 ‘예수님께 받은 사명’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본문에서 사도 바울은 예루살렘으로 가는데 거기서 무슨 일을 당할는지 알지 못하지만 자신의 생명을 아끼지 않고 예수님께 받은 사명 즉, 복음을 증거하는 일을 감당하겠다고 고백한다. 신목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고 생명을 살리는 실천하는 공동체가 되어 살아가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함을 강조하며 사도 바울이 부름을 받았을 때 예수님께서 주신 사명과 비전을 통해 우리가 어떻게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첫째로 사명은 성령님께 매일 때 온전히 감당할 수 있다고 했는데, 바울이 환난과 핍박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예루살렘으로 갈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성령께서 주시는 충만한 은혜가 있었기 때문임을 전했다. 이어 둘째로 사명은 성령님을 의지하며 실천할 때 온전히 감당할 수 있다고 했는데, 사도 바울이 자신이 믿고 받아들인 복음을 아는데 그치지 않고 복음을 전하며 이웃을 사랑하였기에 복음의 역사가 있을 수 있었음을 전했다. 따라서 우리도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하여 그리스도께 집중해야하며 그리스도의 몸된 라이프교회에 주신 사명을 자신의 사명으로 믿으며 복음 전파에 힘쓸 것을 권면했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금일 이전한 새로운 건물 처음 예배를 드렸고, 이번 주 내부 공사가 진행된 후, 13일 주일 예배 후에는 정리 및 대청소가 진행될 예정이다. 봄학기 장년 성경공부 ‘사도행전 2’와 ‘하나님께 합한 교회’ 클래스, 주중 장년 성경공부 ‘바울서신 II’가 각각 진행 중이다. 고난주간 특별저녁기도회가 4월 14-17일(월-목) 저녁 7시 30분에 “부활을 향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4월 18일 성금요일 예배(저녁 7:30)에서는 김장환 목사님(수원중앙침례교회 원로목사, 극동방송 이사장)께서 말씀을 전해주시며 이어 전북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4월 19일 토요일은 선교팀에서 EGA 난민선교활동을 돕는다. KBFT Youth수련회가 6월 23-26일(월-목) 진행된다(문의: 김혁진 전도사). 도미니카공화국 해외단기선교가 7월 28일 – 8월 2일(월-토)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나새라 선교팀장).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