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8 LIFE Church Ministry

<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1/8/2023
“어떤 믿음을 가졌나요?”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1월 8일 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누가복음 8장 22-25절 본문을 중심으로 ‘어떤 믿음을 가졌나요?’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목사님은 예수님께서 갈릴리를 떠나 거라사에 가시는 여정 속에서 있었던 본문의 사건을 통하여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믿음이 계속 성장하고 성숙할 수 있도록 고난을 통해 훈련시키심을 말씀하셨다. 예수님과 제자들이 배를 타고 거라사로 가는 도중에 광풍이 몰아쳐 배가 흔들렸다. 제자들은 죽음의 위기를 느끼면서 주무시고 계시는 예수님을 향하여 왜 자신들을 구원하지 않고 계시는지 따져 물었다. 목사님은 제자들이 비록 예수님과 함께 한 시간들이 있음에도 아직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올바로 알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판하고 있음을 말씀하시면서 이와 같이 우리들도 믿음의 훈련이 온전히 이뤄지지 않았을 때 제자들처럼 예수님을 의심하고 원망 불평하게 됨을 지적하셨다. 반면에 구약에 등장하는 욥은 갑작스런 시련을 당하였으나 그가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신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께서 누구신지 고백하는 신앙을 보였다. 목사님은 우리가 말씀과 기도로 믿음의 훈련을 해나갈 때 우리의 신앙은 그리스도의 분량까지 점점 자라게 될 것이며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신뢰하며 하나님께 영광돌리게 될 것임을 말씀하시면서, 이와 같은 믿음을 소유할 것을 권면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제6차 성경통독(콩나물 성경통독)이 진행 중이다. 극동방송 어린이 합창단 초청 집회가 1월 14일 토요일 저녁 7시에 본교회 본당에서 있을 예정이다. LIFE 201이 1월 11일부터 매 주 수요일 12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전교인 수련회가 5월 28-29일(주일-월, 1박 2일)의 일정으로 Prothro Center에서 진행된다. 도미니카 아이티 단기선교가 7월 24-28일(월-금, 4박5일)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
주일예배 설교영상
사진으로 보는 라이프교회
LOGOS
이세상에 많은 가르침과 교훈이 있지만,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중심으로 삼는 교회
LOVE
예수님이 말씀하신 가장 큰 계명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LIFE
이 모든것을 삶으로 살아내며,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살리는데 힘쓰는 교회

금주 주보 보기

Contact us

라이프교회가 궁금하신 분,
하나님과 성경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