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4 LIFE Church Ministry

<라이프교회 주일 스케치> 5/14/2023

“고르반? 고르반!”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생명을 살리고 실천하는 공동체 라이프교회는 2023년 5월 14일 어머니주일예배를 드리며 하나님께서 주신 진리의 말씀을 따라 살고, 하나님을 중심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했다. 

 

  신용호 담임목사는 마가복음 7장 6-13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고르반? 고르반!’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신목사는 말씀을 시작하면서 매 해 어머니 주일을 맞이하면서, 나는 아들로서 과연 어머니께 어떠한 사람인가에 대한 생각을 한다고 말하면서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해 어떻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습으로 부모님을 공경해야 할지에 대해 나누었다. 신목사는 첫째로 마음을 다하여 공경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님은 구약시대에 제사의 방법을 통하여 백성들과 거룩한 관계를 맺기 원하셨으며, 신약 시대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자녀삼아 주심으로 거룩한 관계를 맺기 원하셨다. 신목사는 하나님과 ‘부모와 자녀’의 온전한 관계를 맺은 자들은 당연히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으로 육신의 부모에게 공경하는 모습을 가지게 됨을 말했다. 이어 두번째로 물질적으로도 공경해야 함을 전했다. 신목사는 당시 고르반이라는 제도가 자신을 유익을 위한 것으로 변질되는 것을 질책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전하면서 시간과 물질을 내어 부모를 섬기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것임을 말했다. 그래서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고 부모님을 올바로 공경하고 하나님께 합당한 부모가 될 것을 권면하였다. 

  예배를 시작하면서 마더스데이를 맞아 모든 어머니들을 강단으로 초청하여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준비한 꽃들을 전달하고 어머니의 사랑을 함께 부르며 어머님들에 대한 감사를 표현했다. 이어 함께 어머니들을 위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어머니가 되길 기도하며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배 후에는 강단에 준비된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며 서로를 축복하였다. 

 

  라이프교회 주요 소식으로는 봄학기 장년성경공부(매주 주일)가 진행 중이다. 전교인 수련회가 ‘사랑이 사명입니다!’라는 주제로 5월 28일(주일)부터 29일(월, 1박 2일)까지 Prothro Center에서 진행되며, 매 주일 오후 수련회 준비 모임이 진행된다. 수련회 당일 침례식이 진행된다(문의: 김종훈 목사). KBFT Youth Summer Retreat이 6월 27부터 30일 3박 4일의 일정으로 자마 글로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문의: 박상영 목사). 

라이프교회 예배사역팀

주일예배 설교영상
사진으로 보는 라이프교회
LOGOS
이세상에 많은 가르침과 교훈이 있지만,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장 중심으로 삼는 교회
LOVE
예수님이 말씀하신 가장 큰 계명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교회
LIFE
이 모든것을 삶으로 살아내며,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살리는데 힘쓰는 교회

금주 주보 보기

Contact us

라이프교회가 궁금하신 분,
하나님과 성경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연락주세요.